대국민 힐링 강연, ‘슈퍼 소울 특별 강연’
대국민 힐링 강연, ‘슈퍼 소울 특별 강연’
김하린 기자 I 승인 2017.10.24 15:25
대국민 힐링 프로그램 제3회 슈퍼소울릴레이가 큰 호응 속에 일정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세 번째 프로그램이자 메인 프로그램인 슈퍼 소울 강연이 열렸습니다.
22일 상명아트센터 계당홀에서 열린 특별 강연에는 전 야구선수 박찬호 씨, 혜민스님, 마이클 버나드 백위스 박사가 연이어 강사로 나서 건강과 궁극적인 행복에 이르는 방법에 대한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박찬호 씨는 ‘삶과 명상’을 주제로 슬럼프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됐던 명상과 명상으로 인해 변화된 삶에 대해 경험을 전했습니다.
IMF시절, 국민 영웅이라 불리며 야구를 통해 국민들에게 큰 기쁨을 안겨줬던 반면 중압감과 슬럼프를 견디는데 큰 도움이 됐던 명상을 설명하며 명상을 하게 된 계기와 명상을 통해 변화된 삶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sync-박찬호/전 야구선수
(다시 또 명상을 하면 오늘보다 나은 또 다른 한 단계 깊은 성장이 이루어지는 거죠. 그래서 명상은 나를 아는 시간입니다. 저한테는 나를 의식하고 감지하고 검진하는 시간입니다.)
이어 혜민스님은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을 주제로 구체적이고 쉬운 화법으로 삶의 문제를 풀어냈습니다.
‘관계’에 초점을 맞춘 혜민스님의 강연은 문제의 본질을 바라보고 행복의 길로 들어가는 구체적인 방법을 찾는 시간이었습니다.
SYNC-혜민스님/마음치유학교장
(스스로에게 먼저 친절하시고 누구보다 자기의 삶을 잘 만들어 가시길 바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이클 버나드 백위스 박사가 책과 영화로 제작된 ‘더 시크릿’에 다 담을 수 없었던 의식과 영성의 깊은 통찰에 대해 강연했습니다.
마이클 버나드 백위스 박사는 끌어당김의 법칙을 통해 종교의 차원을 넘어 자신의 운명은 자신이 결정함을 깨달아 자각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우주는 베푼 만큼 되돌려준다며 더 이상 걱정, 불만, 남 탓을 하는 것이 아닌 모든 사람들이 평화롭고 행복하길 기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sync-마이클 버나드 백위스/‘더 시크릿’ 힐링 멘토․명상가
(여러분은 사랑, 아름다움, 총명함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당신이 모든 것에 감사한다면 온 우주가 당신에게 더 감사할 일을 줄 것입니다.)
국내외 유명 힐링 멘토들이 전하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방법, 제3회 슈퍼소울릴레이 특별 강연은 BTN 불교TV를 통해 방송될 예정입니다.
BTN뉴스 김하린입니다.